소개
노트하고 지식을 관리해서 생산성을 높이는
여러 방법과 이를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도구들이 있습니다.
이런 방법과 도구 사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이 분야의 초심자라도 쉽게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해 주는 위키를 함께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결과물
위키
•
mintropy 님의 대문 예시
이후
•
스터디, 유료 강의, 컨퍼런스, 가이드북 출판 등
진행 방법
사용 도구
•
플랫폼 - Notion
•
평상시 채팅방을 통해서 작업 상황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기
전체 프로세스
•
당분간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9시에 모여서 그간의 주요 안건에 대해 논의 (이후 격주로 진행)
평소 작업 프로세스
1.
그룹 멤버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설문 조사를 받아서 어떤 부분이 필요하고 부족한지 파악
2.
대 분류, 세부 분류에 대한 조정을 하기
3.
각 세부 분류에 해당하는 글, 영상, 책, 외부 강의 등의 자료를 링크 형태로 연결한다
4.
각 자료의 3-4줄 요약한 내용을 링크와 함께 제공한다
5.
본인이 기여한 내용에 대해 채팅방에 공유하고 함께 논의한다
내용 추가 인박스 관리
위키 프로젝트 온보딩
•
채팅방 및 온라인 회의 때 멤버 소개 하기
•
대문 페이지 구성 및 전체 대 분류를 정하기
•
자신이 기여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기
◦
리더 - 각 분야의 전체 내용의 아웃라인 및 멤버들의 업무 분담, 내용을 최종 컨펌
◦
멤버 - 세부 페이지에 링크를 추가 혹은 추가된 링크의 요약, 설문 조사 실시 및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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