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성방향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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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 타겟과 작성목적 명확히 공유 및 피드백 방식 재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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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 타겟은 지식 관리에 무지한 성인으로 우선 설정하고 추후 논의를 통해 명확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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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 시 코멘트 기능 이용하고, Resolved 시키지 말고 논의를 볼 수 있게 놓아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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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 구분, 흐름에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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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관리의 정의는 ‘용어 정의’ 페이지에서 정의한 후 해당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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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단계 설명, 프로세스 구축 방법 알아본 후 사례를 살펴보고 기타 사이트도 살펴보세요. 흐름이 좋을 것 같아 순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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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지식 관리 프로세스 사례” 섹션보다 “지식 관리 프로세스의 구축” 섹션에 우선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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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하다 보면 ‘사례’ 섹션에 머무르는 경향이 있는데 더 중요한건 ‘지식관리 단계는 무엇인가?’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라는 내용을 채워가는 것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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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관리 프로세스 페이지에서 다루는 내용이 다른 페이지 (예를 들어, PKM)와 겹치는 것이 많다는 고민이 있었고, 결론적으로 “지식 관리 프로세스”는 지식 관리의 일반적인 방법론, 원칙, 원리, 핵심을 정리 및 탐구하여, 지식 관리를 이해하는 스키마 혹은 틀을 마련 하기로 합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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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 내 글을 큐레이팅 할 때 고려할 점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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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레이팅 시 해당 컨텐츠의 1) 필요상황, 2) 핵심내용, 3) 도움되는 이유를 함께 서술해주려고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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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세가지 중 빠져있는 큐레이팅은 다른 멤버가 보충 서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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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레이팅 된 글을 수정 시
1.
새로운 내용을 넣는 경우에는 그냥 넣기
2.
기존 타인이 서술한 내용을 수정하는 경우에는 코멘트를 붙여주기. (수정의 적극성 확보 및 임의 수정 방지)
2.
공동 작업시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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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일, 토요일 7시 30분, 2시간은 서혜빈님이 열어주시는 줌 회의방에서 위키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