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
지식관리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지식괸리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시작해야 할 지에 대해 아직 모르는 사람
•
목표
◦
지식관리에 대한 사람의 관심을 자극하여, 초등학교 6학년도 알 수 있는 소개로 쉽게 설명한다.
◦
지식관리/세컨드브레인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단계별로 알아야 하는 내용과 포함되어야 하는 활동들을 제시한다.
◦
사람들에게 상세한 페이지로 안내한다.
•
내용
◦
1) 혜빈님과 재욱님이 시작페이지를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하는 내용과 2) 시작 페이지에 접근한 사람이 알고 싶어하는 내용의 교집합을 제시한다
◦
예상독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내용을 제시한다
◦
사람들이 쉽게 궁금해 하지만, 주변에 물어보기에는 곤란한 기초적인 내용
◦
일상생활에서 지식관리를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 및 사례
•
형식
◦
사람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step-by-step 제시
◦
온보딩 페이지와 같이 “~한다면” 사용하기
◦
재미있고 가벼우며 비공식적인 어투
◦
시각화
◦
스토리식 전개
◦
내용 추리기
◦
이상적인 내용이 아니라, 현실적인 내용 다루기
•
추후에 해야 하는 일
◦
목표: 11/12까지 초안 제작
◦
혜빈님: 커리어 연세 가이드북 찾기, 다음주 월요일까지 재욱님께 보내드리기
◦
혜빈, 재욱님: 제텔카스텐 목차를 재욱님이 보내주신 사례에 맞춰서 짜오기,다음주 수요일까지
◦
이후 토요일 회의는 오후가 아니라 오전 10시에 진행
+) 질문: 저희 시작페이지에 접속한 사람을 그냥 ‘사람’이라고 부르기 보다, 어떤 용어를 사용하면 어떨가 싶습니다. ‘페이지 접속자’ 혹은 ‘접속자’라는 표현은 어던가요?